홈으로 가기
고독한 미식가 in 후쿠오카
후쿠오카 FUKUOKA
항공 호텔 액티비티 패키지렌터카

바닷가에서 매일 잡아 올리는 신선한 생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라멘, 보양식으로 으뜸인 곱창 전골까지, 후쿠오카는 일본 내에서도 손꼽히는 미식 천국이다. 다양한 먹거리를 쫓는 후쿠오카 푸드 트립.

#우동

우동의 기원은 일본 내에서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와 같다. 후쿠오카 사람들 또한 이곳을 우동 발생지라 주장한다. 참고로 후쿠오카에서는 어묵 우동과 닭고기 주먹밥을 함께 먹는 것이 예의다.

#모츠나베

소 곱창에 양배추와 부추를 함께 넣어 맑게 끓이는 일본식 곱창전골. 채소와 콜라겐이 많아 여성들이 선호한다. 제2차 세계대전 후 곱창과 부추를 알루미늄 냄비에 넣고 간장으로 맛을 내 끓인 것이 시초다.

#미즈타키

100년 이상 역사를 보유한 후쿠오카 향토 요리. ‘물에 끓인다’는 이름 그대로, 뼈가 있는 닭고기를 각종 채소와 함께 푹 끓여서 먹는다. 삼계탕과 비슷할 것 같지만 국물 맛이 훨씬 담백하다. 건더기를 다 먹은 후, 국물로 만들어 먹는 죽도 인기 만점.

#하카타 라멘

후쿠오카 시에서 처음 유래했으며 장시간 우려낸 돼지 뼈 국물에 가는 면을 사용해 만든다. 진하고 기름진 육수와 쫄깃한 면의 조화는 당연히 합격. 남은 국물에 면 만 리필 하거나 익힘 정도를 선택할 수도 있다.

#후쿠오카 포장마차

‘야타이(やたい)’는 일본식 포장마차를 뜻하는데, 밤이면 약 100여 개의 포장마차가 거리 곳곳에 들어선다. 천막을 헤치고 좁은 실내로 들어서면 어묵, 만두, 꼬치구이, 조림, 튀김, 볶음 우동까지 먹거리 천국이다. 나카스 강변, 덴진 남쪽이 주로 후쿠오카 야타이 명소.

원더투어

여행의 시작과 끝 원더투어

원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