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좋고 경치 좋은 하코네 지역은 온천만큼 볼거리도 많다. 대부분 휴양을 이유로 하코네를 방문하기 때문에 료칸에서 1박으로 여행을 끝내지만, 단순히 숙박만 하기에는 아쉬움이 크다. 천천히 시간을 두고 2박 이상 머물며 하코네 구석구석을 즐겨보자.
#아시노 호Lake Ashi
3,000년 전 대규모 수증기 폭발로 하코네 산 중앙에 생겨난 대형 호수다. 면적은 7.1평방 킬로미터, 깊이는 43.5미터이며 수면 높이는 723미터를 자랑한다. 하코네 관광의 중심지로 불리며 호수에 서식하는 어류는 많지 않다.
#오와쿠다니Ohwakudani
뜨거운 열기를 뿜는 지열 계곡. 여전히 화산 활동이 활발한 탓에 주변 풍경은 휑하며 일부 통행이 금지된 곳 말고는 산책이 가능하다. 지역 명물은 ‘구로 타마고(검은색 달걀)’. 유황 성분 때문에 껍질은 까맣지만, 속은 보통의 삶은 달걀과 똑같다.
#후지 하코네 이즈 국립공원Fuji-hakone-izu National Park
시즈오카, 가나가와, 도쿄도에 걸쳐 넓게 분포해 있는 국립 공원. 후지산 내 다양한 화산지형과 온천, 해안선, 호수, 늪, 고원지대를 포함한다. 하코네 지역은 후지산의 경치를 가장 가깝게 살펴볼 수 있으며 생태 가치를 인정받아 2012년 일본 네오 파크로 선정됐다.
#조각의 숲 미술관The Hakone Open-Air Museum.
1969년 개관한 일본 최초의 야외 미술관. 드넓은 자연 속에서 헨리 무어(Henry Moore), 마르타 판(Marta Pan) 등 근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유명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미술관 가이드 투어, 피카소 이야기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도 병행하다.
#어린왕자 박물관The Little Prince Museum
세계적인 명작 <어린 왕자>를 테마로 한 박물관. 저자인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축제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다양한 전시는 물론 프랑스 마을과 유럽 정원도 조성돼 있어 사진 명소로도 굿. 여담이지만, <어린 왕자>는 일본에서 ‘별의 왕자님’이라 불린다.
#하코네 로프웨이Hakone Ropeway
하코네 소운잔 역과 도겐다이 역을 잇는 길이 약 4킬로미터의 케이블카다. 지상에서 130미터 떨어진 공중에서 운행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산과 도심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여행 추천 시즌은 평균적으로 10~11월. 이 즈음 단풍철을 맞아 울긋불긋 물든 산과 나무 풍경이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