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쿠라 남쪽에 자리한 에노시마는 많은 이들의 인생 만화 <슬램덩크>의 실제 무대다. 뭔가 ‘덕력’ 충만한 사람들만 찾을 것 같지만 실상은 볼거리 많은 해변 휴양지로 연중 사람들이 몰려든다. 푸른 바다와 크고 작은 섬에서 해수욕, 서핑, 온천, 바다기차까지 온갖 즐길 거리를 만끽해보자.
#에노시마 신사Enoshima-Shrine
에노시마를 대표하는 신사이자 입구의 빨간 도리아로 유명하다. 바다의 신, 물의 신, 행복 및 보물을 관장하는 신까지 세 여신(자매)을 모시는 세 개의 궁이 섬 안에 흩어져 있는 구조다. 에노시마의 정상까지 오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치는 길목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도 판매한다.
-->
#에노시마 전망등대Enoshima Sea Candle
지역을 상징하는 존재로 모양 때문에 시-캔들 등대라고도 한다. 2002년 에노덴 개통 100주년을 맞아 2003년 4월 29일 리뉴얼 오픈했다. 해발 101미터의 높이에서 360도로 펼쳐진 도심 경치를 둘러볼 수 있어 최고의 스폿으로 꼽힌다.
#사무엘코킹 정원Samuel-cocking-garden
에노시마 정상에 위치한 온실 정원. 정원 이름은 메이지 시대(明治時代) 때 식물원을 건립한 영국인 무역상 ‘사무엘 코킹’에서 유래했다. 동백나무, 장미꽃 등 사계절 내내 다양한 꽃과 식물을 즐긴다. 겨울에는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장식이 더해져 식물원 전체가 반짝인다.
#신에노시마 수족관Enoshima Aquarium
1954년에 개관한 수족관으로 2004년 놀면서 공부하는 <에듀테인먼트형 수족관>으로 리모델링 했다. 펭귄, 바다표범, 바다거북, 해파리, 돌고래까지 다양한 바다 생물을 관람하고 14개의 전시관 및 공연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연인의 언덕Enoshima Lover's Hill
한국에 남산이 있다면 에노시마에는 연인의 언덕이 있다. 에노시마 정상 부근에서 안쪽에 위치하며 연인이 함께 ‘용연의 종’을 울리면 영원한 사랑을 맹세할 수 있다고. 종 주변에는 펜스가 쳐있고, 서로의 소망을 담은 ‘자물쇠’가 가득 걸려 있다. 솔로는 굳이 가지 말지어다.
#에노시마 이와야Iwaya Caves
오랜 세월 비람과 파도의 침식으로 생긴 자연 바위 동굴. 현지인들에게 신적인 존재로 추앙받는다. 첫 번째 바위 굴과 두 번째 바위 굴이 위치 상으로 떨어져 있으며, 내부에 들어서면 축축하고 습한 공기가 느껴진다. 특별한 볼거리는 없으니 관심이 덜하다면 살짝 패스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