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업도시로 번영을 누렸던 기타큐슈는 일찌감치 미식 문화가 발달한 지역이다. 바다에서 금방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도심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점은 큰 행운. 돌아서면 금방 배고픈 여행자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드는 현지 맛집을 추렸다.
#모치코 맥주 공방Mojibeer
수제 맥주와 다양한 요리를 푸른 바다를 조망하며 즐기는 인기 식당. 본 식당은 맥주 본연의 맛을 살리고자 살균과 여과 공정(맥주 효모 제외)을 따로 진행하지 않는다고. 2년간의 노력 끝에 탄생한 유럽 식 맥주는 묵직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맥주와 함께 가마에 구운 피자, 파스타, 카레, 샐러드 등을 곁들어보자.
#스케상 우동Sukesan Udon
기타큐슈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양념한 소고기가 잔뜩 올라간 니쿠 우동이 인기 메뉴다. 소고기 대신 닭고기를 사용한 카시와 우동, 새우 튀김 및 우엉 튀김이 고명으로 올라간 우동까지 종류가 무한하다. 24시간 영업 지점도 많아 시간에 상관없이 방문할 수 있다. 단, 현금만 받는다.
#펑키 타이거Funky Tiger
tvn <짠내투어> 편에 등장한 맛집으로 야키 카레와 일본식 햄버거(함바그)를 주메뉴로 선보인다. 야키 카레는 밥 위에 카레와 치즈 및 계란을 올려 오븐으로 굽는 형태로 폭신하고 훨씬 더 고소하다. 참고로 현재는 배를 개조해 만들었던 원래의 식당 대신 새로운 지역으로 이전한 상태다.
#카니 토코로 리신(かに処 りしん)Rishin
세련된 공간에서 일본식 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전문 레스토랑. 게 샤부샤부 코스, 구운 대게 코스, 게 포함 뷔페 등 다양한 코스와 함께 전골과 각종 수프, 채소도 맛볼 수 있다. 가격은 높지만 음식 맛과 서비스가 정평이 나있는 만큼 한 번쯤 도전해보자. 참고로 신용카드 사용은 불가능하며 5명 이상은 예약이 필수다.
#비 허니Bee Honey Mojiko
모치코 항구 근처에 위치한 달콤한 아이스크림 집. 꿀이 올라간 소프트아이스크림과 드링크, 팥빙수 등 디저트를 선보이며 잠시 쉬어가기 좋다. 가게 안에는 아이스크림 외에도 꿀이 들어간 각종 과자, 캔디, 젤리, 빵 등 간식을 판매하고 있어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