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가기
고소한 기름 냄새 물씬
인천 전통시장 먹킷 INCHEON
항공 호텔 액티비티 패키지렌터카

우아한 백화점 쇼핑도 좋지만 가끔은 불편하더라도 재래시장이 가고 싶다. 비싸다고 실랑이하고 덤으로 한 봉지 더 받고, 질겅질겅 주전부리 씹으며 좁은 길에서 사람들과 부딪히는 경험이 이상하게 유쾌하다는 말씀. 인천 토박이가 추천하는 인천 대표 전통 시장 여행!

#정서진 중앙시장

서구 가정동에 위치하며 소위 말하는 뜨내기 없이 현지인 위주로 가격이 정직하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에 점포 수는 110여 개. 채소, 축산, 수산, 의류, 청과, 건어물 및 생활용품 등을 취급한다. 시장 최고 맛집은 ‘사구치킨’으로 다양한 양념과 씹을수록 고소한 식감이 특징이다.
<사진제공=http://정서진중앙시장.com>

#부평종합시장

1호선 부평역을 중심으로 여러 개의 시장을 아울러 지칭한다. 옷, 신발, 액세서리 등 각종 잡화를 파는 부평역 지하상가, 청과와 수산물을 취급하는 부평 깡 시장, 농산물 위주의 부평종합 시장까지 옵션이 많다. 참고로 역 주변에는 각종 음식점과 술집, 여가시설, 놀이시설 등이 밀집해 있다.
<사진제공=http://cafe.naver.com/qnvud4/>

#신포국제시장

줄 서서 먹는 매운 닭강정으로 유명한 동인천 소재 시장. 입구에서 바로 왼쪽에 위치한 파란 간판의 <신포원조닭강정>이 TV 프로그램 등에 다수 출연한 맛집이다. 눈앞에서 닭을 튀기고 반짝이는 빨간 양념에 버무려 바로 담아내는 솜씨가 일품. 매콤한 단맛과 부드러운 껍질, 퍽퍽한 살은 식어도 맛있어 끊임없이 맥주를 부른다.
<사진제공=sinpomarket.com>

#남부종합시장(신기시장)

사람 냄새 물씬 나는 재래시장으로 주안 신기촌에 위치한 덕분에 오래전부터 신기시장이라고 불렸다. 역사가 긴 만큼 싸고 저렴한 먹거리도 많다. 손칼국수, 아귀찜, 주먹고기, 매운 족발 등 단일 품목은 물론 시장 중앙에 위치한 순대골목까지 지갑만 들고 오시라.

원더투어

여행의 시작과 끝 원더투어

원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