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가기
드라마 속으로
속초&강릉 SOKCHO&GANGNEUNG
항공 호텔 액티비티 패키지렌터카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속초와 강릉은 오래전부터 촬영지로 손꼽히던 도시. 드라마 <모래시계>가 방영되어 일출 명소로 떠오른 정동진부터 드라마 <도깨비>, <남자친구> 속 해변들과 세계적인 스타 BTS 앨범 재킷 배경지까지 두루 둘러볼 수 있다.

#주문진 방사제(ft.도깨비)

지은탁(김고은)이 19살 생일을 맞아 케이크에 불을 붙이고 자축할 때 메밀꽃밭에 있던 김신(공유)이 메밀꽃을 들고 이곳으로 소환된다. 드라마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으로 꼽는 그곳은 주문진 영진해변에. 드라마가 끝난 지 2년이 넘었지만 방사제는 여전히 지은탁과 김신이 되려는 사람들로 붐빈다.

#주문진 해변(ft.방탄소년단)

2017년 2월에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앨범 재킷의 배경은 주문진 해변이었다. 당시 소품으로 꾸며 놨던 정류장을 2018년 여름에 다시 만들어 세계적인 스타의 성지로 만들었다. 새파란 주문진 바다를 배경으로 감성적인 사진 한 컷 남기기 좋다.

#롯데리조트 속초(ft.남자친구)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동화호텔로 등장하는 곳으로 두 주인공이 출장을 떠난 호텔이다. 속초 외옹치 해변에 위치한 호텔은 모든 객실에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아티스트들의 대형 작품들이 호텔 내외부에 자리해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사진제공=www.lottehotel.com>

#등명해변(ft.남자친구)

고즈넉한 분위기의 등명해변은 여러 드라마와 영화 속 촬영지로 등장했다. 옛 라라무리 카페 앞 벤치는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두 주인공이 바다를 배경으로 차를 마셨던 배경이다. 알록달록한 라라무리 카페는 문을 닫았지만 기찻길과 비교적 한적한 해안은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다.

#임당동성당(ft.미스터 선샤인)

쿠도 히나(김민정)가 자신의 어머니를 만나기 위해 찾아간 곳으로 뾰족한 종탑과 지붕 장식, 내부 장식 등이 화려하면서도 단아한 분위기를 낸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하얀 벽에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으로 화사하다.

원더투어

여행의 시작과 끝 원더투어

원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