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가기
수수께끼 잉카도시를 찾아서
쿠스코 CUZCO
항공 호텔 액티비티 패키지렌터카

여행자들이 쿠스코에 가는 가장 큰 이유는 마추픽추에 가기 위해서다. 쿠스코 근처 잉카제국의 흔적을 온전히 볼 수 있는 마추픽추는 아직도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로 남아있다. 안개가 걷히면서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공중도시는 잉카인이 만든 완벽한 세트장이다.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마을 즐기기

마추픽추에 가기 위해 머무르는 마을. 아구아스 칼리엔테스에서 버스를 타고 30여분 올라가면 마추픽추에 닿는다. 밤이 되면 골목 구석구석에 자리잡은 레스토랑과 바는 다음 날 마추픽추에 오르는 여행자들로 가득 차 생기가 돈다.

#마추픽추 이해하기

잉카 문명의 고대 도시. 안데스산맥에 가려, 구름이 떠 있는 높은 위치에 있는 마추픽추 유적지는 오랜 시간 동안 수풀에 묻혀 있었다. 1911년, 미국의 역사학자인 하이럼 빙엄에 의해 발견되었는데 누가, 어떻게, 왜 만들었는지 아직까지 미스터리로 남아있다.

#마추픽추 여행하기

해발 2400미터에 세워진 마추픽추 유적지는 신전과 궁전, 주택, 농경지 등으로 이뤄져 있다. 산을 깎아 만든 계단식 밭은 보기만 해도 거대하다. 하루 넉넉하게 시간을 두고 마추픽추를 두루 살펴봐야 그 깊이를 알 수 있다.

#잉카 트레인 타고 마추픽추 가기

쿠스코에서 차를 타고 3시간 여 가면 오얀타이탐보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아구아스 칼리엔테스까지 운행하는 잉카 트레인에 올라보자. 천장이 창문으로 만들어져 있어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원시림 같이 울창한 숲, 무서운 속도로 흐르는 우루밤바 강 등을 볼 수 있다.

#와이나피추를 가기 위해서는?

마추픽추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와이나피추에 가려면 홈페이지나 여행사를 통해 예약을 해야 한다. 1일 500명으로 제한하는 곳으로 2시간의 험난한 트레킹을 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을 고려해 결정할 것.

원더투어

여행의 시작과 끝 원더투어

원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