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코, 입 모두 즐거운 미각 여행은 오클랜드에서만 누리는 특권이다. 비옥한 토지와 청정 바다로 둘러싸인 오클랜드는 남태평양 최고의 미각 지대. 상큼하고 깨끗한 소비뇽 한 잔과 싱싱한 해산물이라면 천국이 부럽지 않다. 현지에서 인기 있는 미각 투어 상품을 모았다.
#와이너리 투어
광활한 포도밭 풍경을 감상하고 그곳에서 생산된 와인으로 다이닝을 즐기며 체류하는 프로그램이다. 수많은 와이너리 중에서도 다양한 수상 경력과 품종을 자랑하는 ‘빌라 마리아 이스테이트(Villa Maria Estate)’가 방문자가 월등한 편이다.
#아난다 미식과 와인 투어
30여 개의 내로라하는 와이너리가 있는 와이헤케 섬에서 와인과 지역 정취가 듬뿍 담긴 음식을 맛본다. 올리브유를 생산하는 농원과 부티크 형태의 포도원, 해변 카페 등을 방문한다. 만약 투어가 토요일에 진행된다면 로컬 마켓도 구경할 수 있으니 가이드에 문의하자.
#마타카나 테이스트 투어
마타카나 섬은 신선한 농산물과 소규모 와이너리를 갖춘 최고의 여름 휴양지 중 하나. 본 투어는 섬 주변 굴 양식장, 아이스크림 공장, 초콜릿 목장, 꿀 박물관, 파머스 마켓 등에서 네 곳을 골라 방문한다. 참고로 굴 양식장에서는 직접 깐 굴과 와인을 맛보는 이색 경험도 가능하다.
#파인 아트 투어스 뉴질랜드
와인과 예술에 조예가 깊은 이들을 위한 럭셔리 상품. 뉴질랜드는 유럽에 비해 역사는 짧지만, 그만큼 개성 넘치고 흥미진진한 예술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개인 소장 박물관, 고택, 공공 미술관 등을 방문하며 상세한 해설과 와인을 즐기는 맞춤형 투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