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가기
세계적인 건축가의 발자취
바르셀로나 BARCELONA
항공 호텔 액티비티 패키지렌터카

자연과 사람을 위한 건축에 독창성을 더해 작업을 해온 안토니 가우디. 그는 평생 바르셀로나에 머물며 새로운 건축 양식을 통해 이 도시에 힘을 불어넣었다. 바르셀로나를 조금 더 풍성하게 여행하는 방법, 바로 가우디 건축을 찾아 떠나는 보는 것이다.

#구엘 저택 Guell Palace

가우디의 친구이자 평생의 조력자인 에우세비 구엘을 위해 지은 집으로 궁전과 같은 웅장한 외관이 돋보인다. 지붕 위 굴뚝, 건물의 입구 등 개성 넘치는 공간 곳곳 이슬람 건축의 영향을 받았다고 알려졌다.

#구엘 공원 Park Guell

60채의 단독 주택을 지어 분양할 계획이었지만 예산 부족으로 1채만 남겨둔 채 공사를 중단했고, 아름다운 공원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건축은 자연의 일부라는 가우디의 생각이 잘 반영된 공원으로 야자나무 기둥이 늘어선 길이 그 포인트.

#카사 밀라 Mila House

석회암과 철을 이용해 창과 벽에 굴곡을 담아 지은 집.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이기 때문에 옥상과 박물관, 주택 3개 층을 개방하고 있다. 건물 한가운데가 뚫린 구조로 건물 전체에 볕이 잘 스며든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Sagrada Familia

가우디 성당으로 잘 알려져 있는 건축물. 1882년부터 지어진 건물로 여전히 공사 중이다. 가우디 사망 100주년인 2026년 완공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외관도 웅장하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신성한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카사 바트요 Casa Batlo

외부는 인체, 내부는 바다를 모티브로 지어진 건축물. 꽃가루를 뿌려 놓은 듯한 원색의 세라믹 타일 바탕이 인상적이다. 발코니는 해골 같은 표정을, 난간과 기둥은 뼈 모양 같아 ‘뼈로 된 집’이라고도 불린다.

원더투어

여행의 시작과 끝 원더투어

원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