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가기
태양은 가득히
마드리드 근교 여행 MADRID
항공 호텔 액티비티 패키지렌터카

마드리드를 선택했다면 시간을 쪼개서라도 근교로 나가자. 톨레도(Toledo)는 로마 시대의 원형 극장, 중세 가톨릭 성당, 이슬람 왕궁 등 여러 문화 유적이 공존하는 유서 깊은 도시다. 이밖에 마드리드 북서쪽 60킬로미터 지점에 있는 세고비아(Segovia)는 로마 시대의 수도교와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축물로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선물한다.

#톨레도 대성당 Toledo Catedral

13세기 건립된 프랑스 고딕 양식의 대성당으로 길이 113미터, 너비 57미터, 중앙 높이는 45미터에 달한다. 스페인 가톨릭의 본거지로 본당 보물실(Sala del Tesoro)에 있는 성체현시대(Custodia)는 페루 및 다른 국가에서 가져온 금과 은 그리고 5,000개의 부품을 사용해 만들었다고.

#알카사르 Alcázar de Toledo

알카사르는 스페인어로 '성'이라는 뜻. 톨레도 알카사르는 스페인에 있는 여러 성 중 가장 유명하다. 도시에서 가장 높은 지대인 세르반테스 언덕 위에 세워졌으며 로마 시대인 3세기부터 관저 겸 요새로 사용됐다. 현재는 군사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산마르틴 다리 San Martin Bridge

톨레도와 외부를 연결하는 다리로 중세 유럽 느낌을 물씬 풍기며 도시 전경을 감상하거나 사진을 찍기 좋은 명소다. 5개의 아치형 구조로 이뤄졌으며 중앙 아치 길이는 40미터를 넘는다. 다리 양 끝에는 안전을 위한 탑이 각각 있는데 하나는 13세기, 또 다른 것은 16세기에 세워졌다.

#로마 수도교 Acueducto Romano

로마 트라야누스 황제(재위 98∼117년) 때 건설됐으며 원래는 산에서 맑은 물을 끌어 고지대에 공급하는 역할을 했다. 128개의 2층 아치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길이는 813미터, 최고 높이는 약 30미터다. 유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수도교로 실제 모습을 마주하면 놀랍다는 말만 나온다.

#알카사르 세고비아 Alcázar de Segovia

월트 디즈니 <신데렐라>에 등장하는 성의 모델로 흔히 '신데렐라의 성'이라고 불린다. 에레스마 강과 클라모레스 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편에 자리하며 탑에서 내려다보는 도심과 도로의 모습이 상당히 매혹적이다. 성 내부의 각 방에는 옛 가구와 갑옷, 무기류가 전시돼 있다.

#세고비아 대성당 Catedral de Segovia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딕 양식의 건축물로 우아하고 세련된 외관 때문에 '대성당 중의 귀부인'이라고 불린다. 가로 50미터, 세로 105미터, 높이 33미터의 웅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중앙의 큰 돔과 7개의 예배실, 기도실 등을 갖췄다.

원더투어

여행의 시작과 끝 원더투어

원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