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 고대 아테네는 강력한 도시 국가였으며 그 흔적이 도시 곳곳 남아있다. 그뿐만 아니라 소크라테스 등의 철학자의 영향으로 문화도 로마 제국과 비잔티움 제국 시대 다양한 유적도 남아있다.
아크로폴리스에서 신타그마 광장으로 이어지는 아기자기한 구도심. 얼기설기 이어진 골목엔 레스토랑과 카페, 기념품숍, 펍 등이 빼곡하게 자리하고, 북적이는 사람들로 늘 생동감이 넘친다. 저녁 무렵이면 가게 불빛으로 더욱 로맨틱해진다.
고대 그리스 문명을 언덕에 자리한 그리스 도시 국가이자 신앙의 중심지인 아크로폴리스. 5세기에 지어진 신전들 중 에레크테이온 신전과 불레의 문 등이 있으며 그 형체는 완전하지 않지만 흔적만으로도 압도적이다.
그리스 건축물 가운데 가장 중요하며 도리스식 기둥 양식과 장식 조각 등이 그리스 건축 예술을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제우스의 딸이자 지혜의 신인 아테나에게 바쳐진 신전으로 섬세한 아름다움이 곳곳에 발견된다.
기원전 6세기에 짓기 시작했지만 2세기 로마 황제에 의해 완성된 신전. 올림포스 12신 중 최고 신인 제우스에게 바친 거대한 신전으로 15개의 대리석 기둥밖에 남아있지 않지만 그 장엄함이 느껴진다.
아크로폴리스 발굴 현장에서 출토된 문화재를 소장하고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로마 시대 유물, 파르테논 신전 조각 등을 볼 수 있으며 단순하면서도 웅장한 건축물 안에 유적과 유물이 소중히 담겨 있다.
여행의 시작과 끝 원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