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은 베트남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자 중부 지역을 대표하는 상업 거점으로 오랜 시간 동서양을 잇는 국제무역항으로 활약해왔다. 항구 특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와 다채로운 문화의 혼합은 ‘베트남의 숨은 진주’ 다낭을 한층 매력적으로 만든다.
#키워드1
한강
서울과 이름이 같은 송한(Song Han, 한강)을 중심으로 시내와 해변가로 나뉜다. 강을 잇는 4개의 다리 중 한강교와 용교가 대표적이며 강 주변으로 레스토랑과 카페, 술집이 즐비하다. 특히 용의 몸을 형상화한 구불구불한 용교는 밤이면 LED 조명으로 빛나 사람들이 더 몰린다.
#키워드2
핑크
다낭 대성당(Da Nang Cathedral)은 1923년 프랑스 식민지 시절 설계됐으며 70미터 높이의 첨탑과 탑 꼭대기에 자리한 수탉 모양의 풍향계가 인상적인 건물이다. 주로 짙은 색을 사용하는 다른 성당과 달리 핑크 색 외관으로 최고의 스냅 장소로 떠올랐다.
#키워드3
해변
미케 해변(My Khe Beach)은 다낭 대표 해변이자 세계 6대 해변에 이름을 올린 세계적 명소다. 밀가루처럼 고운 백사장이 약 20킬로미터에 걸쳐 이어지는데, 투명한 물과 아름다운 주변 경관에 취해 무작정 쉬고 싶은 마음만 든다.
#키워드4
서유기
마블 마운틴(Marble Mountains)은 산 전체가 석회암과 대리석으로 이뤄진 수수께끼 같은 공간이다. 다섯 개의 언덕이 솟아 있는데 이를 오행(五行)을 관장하는 '오행산'이라고 부른다. 여러 개의 동굴과 정교한 불교 사원을 만나며 소설 <서유기>의 실제 무대라는 전설도 있다.
#키워드5
테마파크
바나힐(Banahills)은 원래 옛 프랑스인들의 휴양지로 현재는 1,487미터 산 정상에 다양한 놀이기구를 갖춘 테마파크가 들어서 있다. 기네스북에 등록된 세계에서 가장 길고(5,043미터), 두 번째로 높은 케이블카(1,292미터)를 타고 산 정상에 올라가는 기분이 색다르다.
#키워드6
골프
가족여행을 왔는데 아빠만 외로울 수는 없다. 몽고메리 골프장은 베트남 10대 골프코스 중 3위를 차지하는 명품 골프장으로 18홀 규모를 자랑한다. 매혹적인 코스 운영은 물론 라이트 시설까지 완비해 야간에도 무리 없는 라운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