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가기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 EDINBURGH
항공 호텔 액티비티 패키지렌터카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을 정도로 시간이 멈춘 도시처럼 고풍스러운 분위기다. 소설 <해리 포터>와 <셜록 홈스>가 탄생한 곳이기도 하며 여름엔 프린지 페스티벌을 비롯, 활기 넘치는 도시로 변신한다.

#올드 타운 Old Town

에든버러 여행의 시작점. 많은 관광지와 상점들이 몰려 있어 이 도시에서 가장 활기가 넘치는 곳이다. 특히 로열 마일(Royal Mile)은 올드 타운에서도 중심지에 있으며 에든버러 성과 헐리루드 파크까지 1.6킬로미터 구간이다.

#에든버러 성 Edinburgh Castle

7세기 에드윈 왕이 바위 위에 세운 요새로 1000년 동안 침략을 당한 적 없는 견고한 성이다. 성에 올라 바라본 도시의 풍경이 특히 아름답다. 낡은 매력의 성 마거릿의 예배당도 함께 둘러볼 만하다.

#엘리펀트 하우스 The Elephant House

해리포터 팬이라면 필수 코스. 소설 <해리 포터> 작가 J.K 롤링이 간난했던 시절 작업했던 카페다. 붉은 외관에 내부는 다양한 코끼리 그림들이 걸려있어 다정한 느낌이 든다. 창으로 에든버러 성의 뷰도 감상할 수 있다.

#내셔널 갤러리 Scottish National Gallery

에든버러의 대표 미술관. 모네와 고흐, 고갱, 렘브란트 등 거장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빨간색과 초록색 등의 강렬한 벽을 배경으로 걸려 있는 작품들이 독특하다. 갤러리 가는 길에 고딕 양식의 스콧 기념탑도 볼만하다.

#칼턴 힐 Calton Hill

에든버러 엽서나 사진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곳. 110미터 정도의 작은 언덕으로 넬슨기념탑과 국립기념비, 듀갈 스튜어트 기념탑, 천문대 등 고풍스러운 건축물을 볼 수 있다. 에든버러의 산책 코스이자 최고 뷰포인트다.

원더투어

여행의 시작과 끝 원더투어

원더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