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가기
예술의 향기가 흐르는 도시
암스테르담 AMSTERDAM
항공 호텔 액티비티 패키지렌터카

운하들로 둘러싸인 네덜란드의 수도인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을 비롯 40여 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이 있어 예술의 향기가 짙은 도시이기도 하다. 고풍스러운 기차역에서 시작되는 여행은 거리를 거닐수록 그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

#네덜란드 왕궁 The Royal Palace of Amsterdam

암스테르담 시청으로 쓸 목적으로 지은 건물로 고대 로마 건축 양식에 영향을 받았다. 건축 자체는 고전적이지만 내부는 그와 다르게 화려한 면모를 지녔다. 내부의 나폴레옹 점령 시대의 호화로운 장식품과 작품 등이 볼만하다.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Rijksmuseum Amsterdam

1885년에 개관한 네덜란드 대표 미술관으로 네오고딕 풍의 건축물이 고풍스럽다. 작품 수보다 수준 높은 컬렉션을 자랑한다. 렘브란트의 <야경> <유다의 신부>와 페르메이르 <우유를 따르는 하녀> <편지를 읽는 여인> 등이 눈길을 끈다.

#안네 프랑크의 집 Anne Frank Huis

1942년부터 1944년까지 안네 프랑크가 숨어 살았던 집으로 다락방과 일기, 사진 등이 그대로 보존해 전시하고 있다. 안타까운 시대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마음 아픈 공간으로 경건해진다.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한다.

#반 고흐 미술관 Van Gogh Museum

네덜란드 출신의 화가, 반 고흐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미술관이다. 세계 최대 고흐 컬렉션으로 그의 작품을 시대별로 전시해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다.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제공되며 온라인 예매는 필수다.

#담광장 Dam

암스테르담 중심부에 위치한 광장. 제2차 세계대전에서 전사한 이를 기리는 위령탑이 있으며 왕궁과 박물관 등 오래된 건축물로 둘러싸여 있다. 레스토랑, 기념품 숍 등이 모여 있어 언제나 활기가 넘친다.

#암스테르담 중앙역 Amsterdam Centraal Station

1889년 지어진 역은 르네상스 양식의 몸통 위에 고딕 양식의 지붕을 올려 독특한 자태를 뽐낸다. 웅장하면서도 우아한 멋이 느껴지는 유럽 최고의 기차역이다. 역 내는 최신 시설로 꾸며 놓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원더투어

여행의 시작과 끝 원더투어

원더투어